무릎 꿇고 검찰 규탄한 송영길 "더 이상 압수수색에 당하지 않겠다" [뉴시스Pic] 류현주 기자 2023. 10. 11. [서울=뉴시스] 김금보 기자 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1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검찰청 앞에 마련한릴레이 농성장에서 검찰을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. 2023.10.11. kgb@newsis.com
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1일 검찰 규탄 기자회견을 열고 "더 이상 집에 앉아서 압수수색에 당하지 않겠다" 고 밝혔다.
송 전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중앙지검 앞 릴레이 농성장에서 "6개월이 되도록 100여번이 넘는 압수수색을 하고도 소환조사도 못 하고 있다"고 주장했다.
이어 "9월27일 새벽 서울중앙지검 특수2부 검사 수사관들이 용산에 있는 저희 집을 압수수색했다. 제 주변을 100번이 넘게 압수수색하더니, 이제는 저에게 정치자금 3자 뇌물 혐의를 씌워 저를 모욕하고 있다"며 "3번째 검찰청 앞에 온다.
검찰은 신속히 저를 소환 조사해 사건을 종결 처리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" 고 말했다.
송 전 대표는 2021년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으로 지난 4월 파리에서 귀국했다. '전당대회 돈봉투' 의혹은 당시 송영길 의원이 당대표로 당선되는 과정에서 강래구 전 한국공공기관 감사협회장이 이정근 전 민주당 사무부총장을 통해 여러 의원들에게 불법 자금을 건넸다는 의혹이다.
한편 송 전 대표는 전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(SNS)를 통해 "윤석열 검찰의 불공정 수사로 피해를 당한 많은 국민의 민원을 듣겠다"며 "뜻있는 국민과 함께 10월10일 저녁 8시부터 1차로 10월 말까지 릴레이 농성을 시작하겠다" 고 밝히며 검찰 앞에서 농성을 이어가고 있다. 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1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검찰청 앞에 마련한 릴레이 농성장에서 검찰을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. 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1일 오전 서울 서초구서울중앙지방검찰청 앞에 마련한 릴레이 농성장에서 검찰을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. 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1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검찰청 앞에 마련한 릴레이 농성장에서 검찰을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. 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1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검찰청 앞에 마련한 릴레이 농성장에서 검찰을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.
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1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검찰청 앞에 마련한 릴레이 농성장에서 검찰을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. 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1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검찰청 앞에 마련한 릴레이 농성장에서 검찰을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. [서울=뉴시스] 김금보 기자 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1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검찰청 앞에 마련한 릴레이 농성장에서 검찰을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. 2023.10.11. kgb@newsis.com ☞공감언론 뉴시스 ⓒ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. Daum 뉴스 편집입니다! 2023.10.11.아띠할멈.(). jamyung820.tistory.com
|
카테고리 없음